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성경 비밀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을까요?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을까요?



이른 새벽, 저와 사촌 언니는 함께 성경을 봉독했습니다. 계시록 19장 7절에서 9절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었습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을까요? 


성경 본문을 다 보고 저는 기쁜 마음으로 언니에게 말했습니다. “언니, 우리는 이런 말씀은 요한이 본 이상으로, 말세에 주님께서 재림 당시의 상황을 기록한 것이라고 알고 있어. 지금은 이미 말세에 이르러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가 된 거지. 우리는 크리스천으로서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하고 천국으로 들어가 하나님과 함께하기를 바라고 있잖아. 그래서 우리는 늘 깨어 준비해야 해. 매주 일요일 예배에 빠지지 않고 새벽 기도와 밤 기도 예배를 지켜야 하며, 또 주님을 위해 열심히 전도해서 많은 열매를 맺어야 해. 그러면 주님께서 오실 때 우리는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을 거야. 그렇지? 언니가 말해봐”


사촌 언니는 한참을 망설이더니 저에게 말했습니다. “음, 네가 말하는 것들은 대다수 크리스천의 실제적인 삶이지만, 그런 것만 해서는 안 되는 거야.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주님이 오실 때, 우리가 적극적으로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영접하여 어린양의 발자취를 바짝 따르는 거야. 계시록 14장 4절에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라고 예언된 것처럼 말이야. 이래야만 우리는 말세에 주님이 오실 때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는 거야.”


사촌 언니가 여기까지 말하고 나니, 저는 성경에 기록된 슬기로운 처녀와 미련한 처녀의 비유가 생각났습니다.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그 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지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쌔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이에 그 처녀들이 다 일어나 등을 준비할쌔 …예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마태복음 25:1~7, 10) 이처럼 슬기로운 처녀는 신랑을 맞이하여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라고 하신 말씀처럼, 그 음성을 듣고 적극적으로 얼른 나와 맞이해 어린양의 발자취를 바짝 따를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 밖에 슬기로운 처녀는 또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데, 이것 역시 어린양의 잔치에 참석할 수 있는 중요한 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신중하게 대해야 합니다.


출처 : 하나님의 약속 성경 공부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할 수 있을까요? 


관련 추천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누가복음 24장 1~9절에 “안식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돌이 무덤에서 굴려 옮기운 것을 보고 들어가니 주 예수의 시체가 뵈지 아니하더라 이를 인하여 근심할 때에 문득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성도들조차 모두 이해하지 못한 십자가에 숨겨진 의미성도들조차 모두 이해하지 못한 십자가에 숨겨진 의미‘십자가’를 말하면 숙연해지지 않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결코 십자가가 정교하게 만들어져서도 아니고, 스타일이 독특하고 특이해서도 아닙니다. 바로 십자가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이 속죄제가 되었다는 증거가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세계 각국의 크고 작은 도시이든 산간벽지이든 어디서나 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