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성경 해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


누가복음 24장 1~9절에 “안식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돌이 무덤에서 굴려 옮기운 것을 보고 들어가니 주 예수의 시체가 뵈지 아니하더라 이를 인하여 근심할 때에 문득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르시기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기워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셨느니라 한대 저희가 예수의 말씀을 기억하고 무덤에서 돌아가 이 모든 것을 열 한 사도와 모든 다른 이에게 고하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성경 구절에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후 사흘째 되던 날 부활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는 형제자매라면 이 사실을 믿고 마음속으로부터 하나님의 능력을 찬미할 것입니다. 예수께서 부활한 사실에서 우리는 또 어떤 사실을 보아낼 수 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나님의 말씀에는 권세와 능력이 있다


우린 성경에서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후 예수님의 시체는 세마포로 감싸졌고 무덤 역시 돌로 막아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들이 예수님께 뿌리려고 향품을 가지고 갔을 때 무덤 앞에 있던 돌은 한쪽으로 굴려 옮겨져 있었고 예수님의 시체는 온데간데 없었습니다. 천사는 그들에게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르시기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기워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셨느니라 한대”(누가복음 24:5~7)라고 말했습니다. 천사의 말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직접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기워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라고 말씀하셨고 결국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말씀의 권세와 능력을 보여주심으로써 이 사실을 증명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마치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것처럼 말이죠.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창세기 1:3) 천지 만물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전도하실 때 말 한마디로 소경이 눈을 뜨게 해주셨고 앉은뱅이를 걷게 해주셨습니다. 말 한마디로 거센 바람과 파도를 잠재우셨고 말 한마디로 죽은 지 나흘 된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통해 하나님 말씀의 권세는 우리가 가늠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말씀이 바로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을 뜻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더보기


더 많은 깨달음을 얻고 싶다면 바로 클릭:성경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