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권위와 명성을 가진 대표적인 책으로 인류에 의해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그것은 인류가 문명의 역사에 발을 내디디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역사상 수많은 걸출한 인재들은 다 성경에서 유익한 점을 얻었고 아울러 성경은 인류의 과학, 교육, 문학, 법률, 경제, 민족 등의 영역에서도 깊고 넓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성경 안의 많은 인생 철학은 사람으로 하여금 그 속에서 의의있는 인생을 찾게 하였고 사람에게 인생의 방향을 가리켜주었습니다. 성경에는 상제―하나님이 전에 하셨던 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이 책에 신비한 베일을 씌워놓았고 수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 이 신비한 대문을 열기 위해 성경을 열심히 연구하게 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구름 사이에 은밀히 계시는 지극히 거룩한 자를 알기를 바랐고 나아가 이 책을 ‘하나님’으로 여기는 정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성경은 도대체 어떤 책일까요? 그것은 신비한 색채로 가득하고 또 논쟁으로 가득한 책입니다.
성경 속에 이렇게 많은 비밀이 묻혀 있는데 사람이 어떻게 전부 다 말할 수 있겠습니까? 성경에 대한 하나님의 게시를 보도록 합시다.
『성경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에서 역사한 역사(歷史) 기록에 속한다. 그중에는 허다한 옛 선지자의 예언이 기록되었고 여호와가 당시에 역사한 얼마간의 말씀도 기록되었다. 그러므로 사람은 모두 이 책을 ‘거룩하다’고 본다(왜냐하면 하나님은 거룩하고 위대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모두 사람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마음이자 하나님을 앙모하는 마음이다. 사람이 이 책을 이렇게 칭한 것은 단지 피조물이 조물주에 대하여 경모하는 마음이 충만하였기 때문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이 책을 ‘천서’라고 칭하였다. 사실, 이 책은 다만 사람의 기록일 뿐 여호와가 친히 명명하거나 친히 지도하여 만들어낸 것은 아니다. 다시 말하면, 이 책의 저자는 ‘하나님’이 아니라 ‘사람’이다. ‘성’경이라 칭한 것은 다만 이 책에 대한 사람의 존칭일 뿐 여호와와 예수가 함께 연구 토론한 후 또 함께 결정한 것이 아니다. 이것은 다만 사람의 생각이다. 왜냐하면 이 책은 여호와가 기록한 것이 아니고 더욱이 예수가 기록한 것도 아니라 많은 옛 선지자ㆍ사도ㆍ예언자들이 기록하고 후세 사람이 수집하여 종합 편찬한, 사람이 보기에 아주 거룩한 고서이며, 또한 사람이 보기에 이 가운데는 사람이 헤아리기 어려운 많은 비밀이 있고 후세 사람이 풀어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은 더욱더 이 책을 ‘천서’라고 여기게 되었다. 성경 신약 중의 4복음서 및 ≪계시록≫을 더하니 이 책에 대한 사람의 태도는 그 어떠한 책보다도 더욱 같지 않았다. 이리하여 한 사람도 이 ‘천서’를 감히 분석하지 못하였다. 이것은 모두 이 책이 너무 ‘신성’하기 때문이다.』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에서 발췌
『비록 성경을 사람이 기록한 역사서라고 하지만 이 책에는 옛 선지자가 하나님을 섬긴 원칙과 근대의 사도들이 하나님을 섬긴 경력이 많이 기록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진실한 보임과 인식도 기록되었다. 이런 것은 모두 본시대에서 참 도를 추구하는 사람의 참고로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이 성경을 보아도 사람이 다른 책에서 얻을 수 없는 허다한 생명의 도를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런 도는 모두 역대의 선지자 사도가 경력한 성령 역사의 생명의 도이고, 또한 허다한 언어는 상당히 진귀하여 사람의 필요한 바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리하여 사람은 다 성경을 보기 좋아한다. 또 성경에 은밀한 것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 책에 대한 사람의 견해는 그 어떤 영적 위인의 저작에 대한 견해와도 같지 않았다. 성경에는 신ㆍ구 시대에 여호와ㆍ예수를 섬긴 사람의 경력과 인식이 기록되고 수집되었다. 그러므로 후세 사람이 이 책에서 많은 깨우침ㆍ빛비춤과 실행의 길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이 어느 한 영적 위인의 저작보다 훌륭한 까닭은 바로 영적 위인의 어떠한 저작도 다 성경에서 취재한 것이며 그들의 경력이 다 성경에서 온 것이고 또한 성경을 해석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설사 사람이 어느 한 영적 위인의 책에서 공급받을 수 있을지라도 사람이 숭배하는 것은 여전히 성경이다. 왜냐하면 사람이 보기에는 성경이 너무나 높고 너무나 깊기 때문이다! 비록 성경에 ‘바울의 서신’ ‘베드로의 서신’ 이 부류의 책과 같은 일부분 생명의 말씀의 책들이 수집되었고 또한 사람이 이런 책에서 공급받고 도움받을 수도 있었지만 이런 책들은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진 책이고 여전히 옛 시대의 책이다. 그들의 이런 책은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한 시기에만 적응될 수 있을 뿐 영원토록 남아있을 수는 없다. 하나님의 사역은 끊임없이 앞으로 발전하기에 바울ㆍ베드로 그 시대에만 머물러있을 수 없고 즉 영원히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은혜시대에만 머물러있을 수 없다. 그러므로 말하니, 이런 책은 은혜시대에만 적응될 뿐 마지막 때의 국도시대에는 적응될 수 없으며, 은혜시대의 신도에게만 공급할 수 있을 뿐 국도시대의 성도에게는 공급할 수 없으며,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바로 여호와의 창세의 사역처럼, 또 여호와의 이스라엘에서의 사역처럼 사역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시대에 뒤떨어지고 지나갈 때가 있다. 또 하나님의 사역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끝날 때가 있는 것처럼 영원히 창세의 사역에 머물러있을 수 없고 영원히 십자가의 사역에 머물러있을 수도 없다. 십자가의 사역이 어떻게 설득력이 있고, 사탄을 패배시키는 효과에 어떻게 달할 수 있든지, 사역은 어쨌든 사역이고 시대는 또 어쨌든 시대이다. 사역은 언제나 한 기초에 머물러있을 수 없고 시대도 영구불변할 수 없다. 왜냐하면 창세가 있으면 꼭 말세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신약의 ‘생명의 말씀’ 즉 ‘사도 서신’ ‘4복음서’를 오늘에 가져오니 모두 역사(歷史) 서적으로 되었고 모두 노황력(老黃歷)으로 되었다. 이러한 노황력이 어찌 사람을 새로운 시대로 이끌어들어갈 수 있겠는가? 이러한 노황력이 아무리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할 수 있고 아무리 사람을 십자가 앞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 하더라도 모두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닌가? 모두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나는 너에게 다시는 그 노황력을 미신하지 말라고 한다. 이 노황력은 너무 ‘낡아서’ 너를 새로운 사역으로 이끌어들어갈 수 없고 너의 짐으로만 될 뿐이며, 너를 새로운 사역으로 이끌어들어갈 수 없고 새로운 진입으로 이끌어들어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너를 낡은 종교당으로 이끌어들어갈 것이다. 그러면 네가 하나님을 믿는 것이 뒷걸음치는 것이 아닌가?』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에서 발췌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나서 우리는 성경이 인류의 발전 과정에서 이토록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까닭은 이 ‘성경’ 책이 너무나 ‘신비’해서가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것이 다 하나님이 인류 가운데서 하셨던 사역이었기 때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행사가 이 역사 서적에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하게 하였고 신비한 힘이 있게 하였습니다! 사람은 모두 이 고서를 더없이 숭배하고 오직 이 책에서만 지극히 거룩한 자를 알 수 있고 오직 이 책에서만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람은 그저 맹목적으로 성경을 숭배할 뿐 실질적인 문제는 소홀히 하였습니다. ‘성경’이 아무리 ‘신비’한들 그것이 하나님을 대체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보다 클 수 있겠습니까? 성경만 잡고 놓지 않는 사람이 영생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이 사람을 천국으로 데려갈 수 있겠습니까? 분명히 그럴 수 없습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 앞에서는 사람의 ‘믿음’이 이토록 무력해보이고 사람에게 ‘하나님’으로 여겨진 성경도 무능해보입니다!
하나님은 만물 생명의 근원이시고 하나님은 만물의 주재자이시기에 어떠한 인사물도 하나님의 고유한 지위를 대체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새로운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의 역사는 줄곧 앞으로 발전하고 있어서 마치 해와 달이 바뀌는 것처럼 멈춘 적이 없습니다! 만약 사람이 하나님의 행사를 이 성경 책 속에 규정한다면 영원히 하나님의 발자취를 따를 수 없고 영원히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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